HOME >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웹크루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www.webcruit.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 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3.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 는 “유료서비스약관”등이 우선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3.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인 이름,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인증을 거쳐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③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①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②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③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4. ④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⑤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⑥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7. ⑦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8. ⑧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9 조 (개인회원 정보 보호 및 사용)

  1. "개인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2. "회사"는 개인회원이 해당 프로젝트에 지원 시 이력 공개를 요청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이들 회원에게 무료/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3. "회사"는 개인회원이 교육에 대한 상담을 원할 경우 "회사"의 교육기관회원에게 개인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를 노출할 수 있으며 교육기관회원으로부터 정보의 수신을 원할 경우 교육 기관회원에게 연락처를 공개할 수 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제 10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른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
"제 10조 ②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웹크루트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건의, 제안)
이름 *
이메일 * @  
제목 *
문의내용 *
확인